충청북도에서는 「충북경제 4%」실현과 161만「도민행복시대」의 비전을 대내․외에 널리 홍보하기 위해 충북 SNS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1, 2기 충북 SNS서포터즈로 활동했고, 2기에선 단장으로서 서포터즈간 단합을 주도한 정종섭 단장과 인터뷰를 했다.

다음은 정종섭 단장과 나눈 일문일답.

○ 충북 SNS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먹는거에 관심이 많아서 모 인터넷카페회원으로 활동하다가 2006년 3월경 안종준 서포터즈께서 다음카페 맛있는 청주(http://cafe.daum.net/DeliciousCheongJu)를 만들면서 회원가입을 해서 맛 집 탐방을 하고 리뷰를 작성해서 카페에 올리게 되었지요.

그 즈음부터 다음블로그(http://blog.daum.net/cjs114)를 개설해서 일상생활, 맛집 탐방기를 블로그에 쓰기 시작했구요. 맛있는 청주 운영자를 하면서 청주, 충북의 맛 집을 소개하다보니 살도 찌고 몸도 둔해져서 카페회원들끼리 도보여행을 시작했고 청주인근부터 걸어서 가 볼수 있는 곳을 찾아다녔고 그 이후에는 충북지역의 경치를 찾아 다녔지요.

도보여행이 활성화되면서 자연스럽게 도보여행전문 카페에 가입을 하였고 권혁만 서포터즈께서 페이스북
충북환상여행(https://www.facebook.com/groups/Chungbuk/)을 만드시면서 자연스럽게 충청북도의 아름다음을 찾아 여러 곳을 다녔습니다.

맛집 탐방이나 도보여행이 충북도내의 맛 집과 풍광이 좋은 곳을 소개하는 일이다 보니 충북 SNS서포터즈를 만든다는 소식을 듣고 1기때부터 자연스럽게 활동을 시작한 것이지요.

그 동안 해왔던 맛집탐방, 도보여행이 다양한 충북소식, 관광정보의 공유, 충북의 숨은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 발굴 등을 목표로 하는 충북 SNS서포터즈와 일맥상통하거든요.

○ 충북 SNS서포터즈를 하면서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 서포터즈 1기때 도청 공보관실 담당자 및 서포터즈들과 진천청소년수련원에서 했던 1박2일 간담회가 가장 먼저 기억에 남네요. 서포터즈들끼리 만나서 대화를 할 기회가 거의 없고 정보공유도 어려운데 1박2일 간담회를 하면서 앞으로의 활동방향이라던가 서포터즈 각자의 관심사, 서포터즈의 활동에 대한 공보관실의 당부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이야기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지요.

○ 올해 제3기 SNS서포터즈 선발을 앞두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서포터즈 운영을 위해 바라는 점, 하고 싶은 이야기 해주세요.
☆ 2기까지의 서포터즈 활동은 주로 충북에서 열리는 행사 소개를 위주로 해왔는데 앞으로는 지금까지 해왔던 행사홍보와 더불어 충북의 숨은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찾아서 홍보하는데 좀 더 중점을 두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도에서 일정부분 지원활동도 이루어졌으면 좋겠구요. 예를 들면 한달이나 두달에 한번 정도 볼거리나 즐길거리 + 먹거리 탐방을 가는 것이지요.
청주 근교라면 대충교통을 이용하고 조금 먼 곳은 도청버스를 이용하되 기타비용(식대 등)은 각자 부담하는 걸로 해서.... 서포터즈들을 상대로 어디로 갈지, 무엇을 할지 제안도 받으면 더 활성화될거 같고 서포터즈끼리 친목도 도모할 수 있구요.

○ 유기동물보호 봉사활동도 하고 계시죠. 기억에 남는 이야기 해주세요.
☆ 2012년도부터 청주유기동물보호소에 매주 토요일마다 봉사활동을 다니고 있고 봉사모임카페(http://cafe.naver.com/cjslove) 부매니저를 담당하고 있고 청주유기동물보호소 봉사모임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DOGcjslov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호소 갈 때마다 버려지거나 집을 잃은 아이들을 보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인간의 책임에 대해 항상 고민하게 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라면 2015년 8월경 옴이 걸리고 온몸에 털이 다 빠진채 보호소에 들어온 녀석을 봉사자들이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목욕시키고 약도 바르고 해서 옴도 완치되고 털도 자라 이쁜 모습으로 입양갔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 주인이 조금만 신경을 썼더라면 그렇게 힘든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될 녀석들인데 주인이 전혀 신졍을 쓰지 않아 병에 걸린채 방치되다가 보호소에 들어왔고 다행스럽게도 봉사자들의 정성어린 보살핌으로 지금은 입양 가서 아주 잘 살고 있어요.

* 같은 녀석 같은가요????

○ 올해 계획하신 것, 소망은 무엇인가요?
☆ 무엇보다도 가족들 건강이 제일이지요. 6월에 청주유기동물보호소 신축해서 이전하면 봉사 조금 줄이고 도보여행을 다시 시작하려고 하는데 잘 되려나 모르겠어요.

 

저작권자 © 충북도정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