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트래블컬러’,‘ 충북맛지도’등 홍보

 올해 충북 관광 누리소통망(SNS) 채널 ‘들락(樂)날락(樂) 충북’을 통해 특색있는 충북관광 홍보에 적극 나선다.
 기존의 관광지 중심의 단편적 관광정보 제공을 지양하고, 개별여행․맛집여행 등 관광 트렌드에 맞춘 구체적인 여행코스 추천과 구독자 참여형 콘텐츠인 구독자 나만의명소 추천코너 및 월별이벤트를 통해 충북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일 방침이다.
 주요 콘텐츠는 개인별 성향에 따른 맞춤형 감성 여행코스를 추천하는 충북 트래블컬러,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하여 구독자가 직접 추천한 충북의 특별한 맛과 멋을 소개하는 나만의 충북 PICK!, 음식주제별 충북의 다양한 맛집을 지도형식으로 홍보하는 충북 맛지도이며, 그 외에도 계절별 인생사진명소, 지역축제·행사, 월별 관광퀴즈 이벤트 개최 등으로 충북관광을 홍보한다.
 ‘들락날락 충북’은 여행객들이 더 자주 충북을 찾아올 수 있도록 알찬 여행 정보를 알려주는 소통채널로 4개 채널(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이 있다.
 2023년에는 관광명소, 먹거리, 이색숙박 등 650여건의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총 8만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우리 도는 관광트렌드에 맞는 신규콘텐츠를 지속 발행하여, 충북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채널로 운영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북도정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