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핀, 찰빵, 롤케이크, 마들렌 등 다양한 제품 생산

보은 대추본빵 사진.
보은 대추본빵 사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명품 대추의 고장 보은군에서 대추본빵이 새로운 명물로 자리 잡고 있다.
 보은군은 속리산 자락에 위치한 청정지역으로 자연재해가 적고 일조량이 많으며 지리적 특성상 밤낮의 일교차가 커 대추 과수를 재배하기에 최고 좋은 장소이다.
 대추본빵은 지역 특산물인 ‘대추’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디저트인 ‘빵’을 결합해 개발되었으며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보은 대추는 비가림 하우스 시설에서 재배되어 과실이 크고 과피가 얇아 식감이 좋으며 화학비료 대신 유기질 비료를 많이 사용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보은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대추를 주원료로 대추머핀, 대추찰빵, 대추롤케이크, 대추마들렌 등 지역 내 대추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보은 대추본빵은 당도가 높은 보은 대추로 첨가물을 넣지 않고도 당도를 맞춰 단맛을 내는 건강한 빵으로 HACCP인증을 받았다.
실제 대추채와 강낭콩, 팥, 밤, 건포도 등 다양한 견과류가 들어가 달달하고 맛있는 ‘대추찰빵’이 대표 상품이다.
 특히, 대추찰빵은 보은군내 다양한 곳에 납품되고 있다. 말티재 ‘꼬부랑길카페’와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카페에서 만날 수 있다. 택배로도 구입할 수 있다.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보은 대추빵을 맛보며 매력에 빠져보기를 바란다.
문의 전화 : 010-8930(빵굽삼용)-5446(어서사유∼)
/ 누리소통망서포터즈 김대경
저작권자 © 충북도정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