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일 보은군 솔향공원서…보은~문경까지 208.6km

지난 12월 2일 보은군 솔향공원에서 열린 속리산 둘레길의 국가 숲길 지정 기념행사.
지난 12월 2일 보은군 솔향공원에서 열린 속리산 둘레길의 국가 숲길 지정 기념행사.

속리산 둘레길의 국가 숲길 지정 기념행사가 12월 2일 보은군 솔향공 원에서 열렸다. 백두대간을 관통하는 속리산 둘레 길은 생태 환경이 다양하고 역사․문 화적인 가치가 있어 국가 숲길로 지 정됐으며 보은·괴산군과 경북 상주· 문경시를 아우르는 208.6㎞ 길이의 명품 숲길이다. 법주사의 문화적 가치며 숲은 마음 이나 몸을 건강하게 하고 많은 관광 객들이 찾아 오는 곳이다. 국가숲길 지정 기준은 △산림생태 적 가치 △역사·문화적 가치 △숲길 규모 △숲길조성 적합성 △운영·관 리체계 여부 △연결성 △접근성 등 총 7가지 기준에 모두 적합해야만 국 가숲길로 지정할 수 있다. 속리산 둘레길은 법주사에서 문경 새재까지 이루어진 백두대간을 통하 는 국가 숲으로 생태가 보존되어 있 고 맨발로 걸을수 있는 황톳길을 갖 춘 힐링과 치유의 숲이다 그리고 국토의 중심에 위치해 접근 성이 좋고 지역 간 연결성이 좋은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금도 해 마다 50만 명의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 더욱 체계적인 관 리와 운영이 가능해졌다. / 도민홍보대사 윤미정

저작권자 © 충북도정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