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1~24일까지 음성서 친환경에너지페스티벌 개최

 

 충북의 대표적인 에너지 축제인 ‘2023 친환경에너지페스티벌’ 행사가 오는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충북혁신도시(음성)의 수소안전뮤지엄 일원에서 개최한다.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이 주관하는 ‘2023 친환경에너지페스티벌’ 행사는 충북의 탄소중립 저변 확대와 ‘수소산업 중심의 에너지신산업 대전환’을 목표로 수소산업과 이차전지 등 에너지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도민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번 친환경에너지페스티벌은 ▲에너지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에너지 홍보(정책)관 ▲에너지분야 연구기관, 대학, 기업의 연구분야와 제품을 전시 하는 에너지산업관 ▲다양한 에너지원을 보고, 듣고, 만들어보는 에너지체험(교육)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전국 초‧중‧고‧대학생과 일반인이 참여하는 친환경에너지아이디어 공모전(한국EV협회)은 실생활에 응용 가능한 아이디어 제품과 학술적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전시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이 주관하는 ▲에너지 잡(Energy Job) 콘서트는 ‘ENERGY JOB GO!, 일자리 잡고!’ 라는 슬로건으로 에너지 관련 기업인사 담당자를 초청하여 에너지분야에 관심있는 고등학생과 대학생,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1:1 취업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포럼과 에너지융복합 지식연구회, 충북수소협의회, 충북솔라협의회 등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학술행사와 세미나가 개최되며, 친환경에너지 그림 그리기 대회와 수소 안전‧위기 대응 체험, 에너지AR/VR 체험, 탄소중립인형극, 이동식과학버스, 수소 버스 시승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및 체험행사가 준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북도정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