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방송국
  • 소설허브
  • 트위터
  • 페이스북
  • 다음
  • RSS리더
충북뉴스도정뉴스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희망풍선 날아오르다22일 개막, 달라진 엑스포 위상 속 19일간 융복합 산업의 미래 비전제시
함께하는 충북  |  chungbuk3@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9.22  21:26: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가 22일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주공연장에서 ‘한방의 재창조, 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를 주제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번 엑스포는 지난 2010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하는 것으로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그간 달라진 제천 엑스포의 위상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었다. 

올해 엑스포에는 대통령 치사를 비롯해 장관 등 주요 인사가 대거 참석함에 따라 높아진 엑스포 위상을 느낄 수 있었다.

이날 보건복지부 장관이 참석해 대통령의 치사를 대독했고, 이수성 전 국무총리, 이종찬 전 국정원장을 비롯해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과 보건복지부 한의약정책 부서 등에서 엑스포 개막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이낙연 국무총리와 정세균 국회의장이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전하고, 오제세, 이종걸, 권석창 국회의원, 농협중앙회장, 대한노인회장,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 대한한의사협회장, 대한한방병원협회장 등 정계 인사와 주요 기관단체에서 함께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 외에도 전북지사와 안산시장, 고양시장, 담양군수를 비롯한 10여 개 국내자매결연도시에서 참석해 우의를 돈독히 다졌다. 또한 해외 여러 나라에서도 엑스포 개막식장을 찾았다.

지난 2010년 당시 3개 해외도시 정부 관계자만 참석한 데 비해 이번 엑스포에는 여러 해외 자매 도시에서 방문하였다.

중국 흑룡강성과 호북성, 펑저우시, 옥림시, 베트남 닌빈시, 대만 화련현, 필리핀 벵겟주와 산페드로시 등에서 정부 대표자와 기업체가 함께 방문하며, 미국 뉴욕한인회장, 동중부한인협회, 워싱턴 미주한인재단과 미국 아리랑유니버스티 등에서도 참석했다.

개막식 개회사에서 엑스포 조직위원장(충북도지사)은 “우리 전통 한방은 바이오산업과 접목되어 무한한 파생상품이 기대되는 블루오션이며 한방에 바이오를 더한 융복합 산업의 미래를 보여줄 뜻깊은 행사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어 집행위원장(제천시장)은 “이번 엑스포가 한방바이오기업의 실질적인 정보교류의 장으로 관람객과 함께하는 체험과 축제의 대제전으로 그리고 세계 속의 건강도시 제천, 천연물산업 중심도시 제천으로 웅비하는 뜻 깊은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충북도는 일찍이 한방과 바이오를 융합하여 제4차 산업혁명의 신기원을 열고자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개최해 왔으며 바이오 5각벨트를 구축하여 세계적인 바이오밸리 충북을 완성해 나갈 것임을 피력하고 엑스포가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대성황을 이루기를 기원했다.

한편 지난 2010년 개최한 엑스포가 한방도시 제천을 알리기 위한 전시 위주의 엑스포였다면, 이번 엑스포는 전시는 물론 한방바이오기업의 실질적인 정보교류와 무역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엑스포로 업그레이드된 행사로 개최된다.

충청북도지사와 세명대 총장이 공동조직위원장을, 제천시장이 집행위원장을 맡아 추진하면서 1,158억 원의 생산 및 소득유발효과 1,740명의 고용유발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한껏 높아진 위상에 걸맞은 국제행사로 치러진다.

 

함께하는 충북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1
민선6기 투자유치 40조, 2020년 충북경제 4% 실현
2
옹심이로 엮는 추억의 단상
3
격세지감, 오송역 600만명 시대
4
충북도지사, 기업 정주여건 개선에 힘써야
5
최고의 명품정책, 2017년 행복지키미 한마당 행사 성황
Issue In 충북
고병원성 AI 방역 추진상황

고병원성 AI 방역 추진상황

고병원성 AI 방역 추진상황

고병원성 AI 방역 추진상황

고병원성 AI방역 추진상황

고병원성 AI방역 추진상황

People in 충북
전통 복식에는 조상들의 지혜와사랑이 깃들어 있어요

전통 복식에는 조상들의 지혜와사랑이 깃들어 있어요

만나고 싶습니다! 충청북도체육회 한흥구 사무처장

만나고 싶습니다! 충청북도체육회 한흥구 사무처장

35년간 536회...도내 최다 헌혈자 송득준 선생님

35년간 536회...도내 최다 헌혈자 송득준 선생님

(28515)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82(문화동)  |  대표전화 : 043)220-2083
Copyright © 2012~2017 충청북도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 웹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