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방송국
  • 소설허브
  • 트위터
  • 페이스북
  • 다음
  • RSS리더
충북뉴스도정뉴스
아름다움(美)의 향연, 2017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막205개 기업체·1천여 명 바이어 참가... 성공 예감
함께하는 충북  |  chungbuk3@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9.12  10:17:1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17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2일, KTX오송역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그 화려한 막을 올렸다.

보건복지부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충북도지사, 청주시장, 지역국회의원, 대학 총장, 주요 기관·사회단체장, 언론사·종교·문화·경제·여성 대표, 화장품·뷰티 관련 국내·외 기업 대표 및 바이어 등 각계의 인사 500여 명이 참석했다.

개막식은 최신 트랜드의 메이크업과 헤어뷰티쇼로 화려한 미를 표현한 모델들의 런웨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주요인사의 축하말씀과 개막이벤트 순으로 진행됐다.

개막 이벤트로 진행된 대박 퍼포먼스는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k-뷰티의 중심 충북’을 대내외에 공표하고 엑스포의 성공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이어 K-뷰티관과 기업관, 마켓관, 뷰티마켓관 등 전시관 투어 행사를 가졌다.

한편, 개막식 직후 진행된 투자협약식에서는 충북 오송에 본사를 둔 ㈜ H&B9과 인도네시아 레젤그룹 간에 30억원 수출계약이 체결됐다.

지난 2014년 설립돼 연 85억원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주)H&B9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연매출의 35%에 해당하는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대박의 행운을 누리게 됐다. 청주에 본사를 둔 숲코스메틱도 중국 산동성 소재 유미무역과 10억원의 화장품 수출계약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엑스포에는 205개사의 국내외 유명 화장품‧뷰티기업과 40개국 1천여 명의 바이어가 참여해 약 2천500여회의 1대1 수출상담회가 열리게 된다. 이를 통해 기업과 국내외 바이어, 전문가가 참여해 수출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행사에선 K-뷰티를 선도하는 LG생활건강과 에뛰드하우스, 한국화장품 더샘, 셀트리온스킨큐어, 잇츠한불, 사임당화장품 등이 참여하며 도내 화장품 산업을 대표하는 뷰티화장품, 파이온텍 등이 독립 부스로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2천여 명의 화장품‧뷰티 관계자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글로벌 바이오 코스메틱 컨퍼런스, 과학기술 여성 리더스포럼, 코스메틱 콘서트 등이 열리고, 충북도지사배 미용기술경연대회가 펼쳐진다.

또한 품질이 좋은 화장품을 저렴한 가격에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마켓관 운영과 오송역 내부에 설치된 오픈뷰티스튜디오에선 헤어쇼와 마술쇼 등 다양한 체험·이벤트 프로그램 등이 열려,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17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오는 16일까지 KTX 오송역 일원에서 최신 뷰티 제품 소개와 1대1 수출상담회, 각종 컨퍼런스 등으로 진행된다.


 

함께하는 충북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기기사
1
민선6기 투자유치 40조, 2020년 충북경제 4% 실현
2
옹심이로 엮는 추억의 단상
3
격세지감, 오송역 600만명 시대
4
충북도지사, 기업 정주여건 개선에 힘써야
5
최고의 명품정책, 2017년 행복지키미 한마당 행사 성황
Issue In 충북
고병원성 AI 방역 추진상황

고병원성 AI 방역 추진상황

고병원성 AI 방역 추진상황

고병원성 AI 방역 추진상황

고병원성 AI방역 추진상황

고병원성 AI방역 추진상황

People in 충북
전통 복식에는 조상들의 지혜와사랑이 깃들어 있어요

전통 복식에는 조상들의 지혜와사랑이 깃들어 있어요

만나고 싶습니다! 충청북도체육회 한흥구 사무처장

만나고 싶습니다! 충청북도체육회 한흥구 사무처장

35년간 536회...도내 최다 헌혈자 송득준 선생님

35년간 536회...도내 최다 헌혈자 송득준 선생님

(28515)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82(문화동)  |  대표전화 : 043)220-2083
Copyright © 2012~2017 충청북도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 웹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