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설, 조금만 더 힘내세요. 학생 여러분.

한 해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우리나라 명절 설날. 도민 여러분 모두 행복한 설날 보내셨는지요. 멀리서 고향땅을 방문한 분들도 먼 길 오셔서 고생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고 다시 일터로 향하셨을 충북 도민여러분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 가정에 항상 건강과 풍요가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이렇게 행복한 설날을 보냄에 있어 취업난에 가중된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을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설날 연휴가 시작되어도 반갑지만 않은 학생/학우 여러분. 고향으로 가서 오랜만에 뵙는 친척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 고향 친구들과도 한번 시원하게 속 풀이를 했어야 할 시간에 도서관 혹은 카페나 독서실에서 설 명절을 보낸 학생/학우 여러분. 연휴기간동안 얼마나 속앓이를 하셨을까요. 이러한 기사 뉴스를 접하면서 어김없이 이번 명절에도 취업준비에 전념하기 위하여 고향을 방문하지 못했다는 소식을 들으니 너무나도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당사자 분들 심정은 어떨까요. 이번 연휴의 노력이 좋은 결실로 다가와 금년에 다가올 명절 연휴에는 여유를 가지고 행복한 한때를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학비를 마련하느라 아르바이트로 연휴를 보낸 학생 여러분에게도 심심찮은 위로를 보냅니다. 가족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하여 연휴를 반납하고 현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어야 했던 학생들도 금년에는 조금 더 생활여력이 좋아지거나 학업에 매진 할 수 있는 그런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충북에서 아르바이트와 학업에 열중한 학생들에게 새해 복 많이 받는 한해가 되길 바라며 좀 더 힘을 내서 좋은 환경적 여건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수능을 치룰 예비 고등학교 3학년 여러분. 수능공부 치르느라 내신 성적 관리하느라 걱정이 많아질 시기지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2017년은 분명 여러분의 해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목표를 뚜렷하게 정한 만큼, 그리고 자신이 쏟은 시간과의 사투의 노력만큼 성적이 나올 것입니다. 미래의 꿈꾸던 대학, 직장, 모습을 생각하며 설 연휴기간동안 학교 혹은 학원에서 연휴를 보낸 학생들이야 말로 미래의 챔피언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도내 취업준비생/학생아르바이트생/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 여러분. 지나간 설 연휴기간 동안 공부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뉴스에서도 나왔을 만큼 학생 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명과 응원을 보냅니다. 큰 결실을 얻으려면 크나큰 노력이 필요하다 합니다. 이번 연휴의 노력의 합격/취업 의 관문을 통과할 수 있는 교두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지난 설날 이지만 앞으로도 많은 연휴가 있을 것이니 너무 아쉬워하지만 마시고 앞만 보고 달려 목표를 쟁취하여 멋진 모습으로 친족/가족/친구들에게 자랑스럽게 다가가시길...

그래도 설날이니까 조부모님과 부모님께는 새해 인사 꼭 하시구요! 아니 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2017년 모두가 행복해지는 그날이 되길 바라매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2017 정유년 새해 복 많이 받고 늘 건강하시고 원하시는 목표 꼭 달성하는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박현순 / 충청북도 SNS서포터즈      

저작권자 © 충북도정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