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현대인의 가장 중요 관심사중 하나, 과연 무엇일까요? 남녀노소 불문하고 아마 수많은 답변중 높은 답변율을 보이는 것은 바로 “외모”가 아닐까 합니다. 현대사회에 들어서면서 외모는 이제 필수 조건이 되었고 아름다운 피부는 경쟁력이 되는 시대가 되다보니 많은 이들이 외모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고 이로써 화장품 뷰티산업이 눈부신 성장을 이룩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의 드라마와 K-POP이 세계로 뻗어나가면서 유명 인기 연예인들과 아이돌 가수들의 화장법이 공개가 되고 피부관리 노하우가 전파되어 전 세계로 K뷰티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주역으로 대두됨에 따라 한국의 화장품은 더욱더 많은 관심이 쏠리기 시작됐습니다.

대한민국은 이제 전 세계적으로 나아갈 최상의 화장품 품질로 세계를 평정해 나갈 것입니다. 수 많은 중국의 요우커가 한국을 방문, 큰손으로 화장품을 쓸어 담는 일도 비일비재하고 독일등의 유럽 등지에서도 많은 수요가 발생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중요한 사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화장품 · 뷰티산업을 우리는 어떻게 보아야 할까요. 대한민국 어디에서 찾아볼 수 없는 우리나라의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유일한 장, 여러분을 오송 화장품·뷰티산업 엑스포로 초대해볼까 합니다.

2013년 오송뷰티화장품 박람회. 이런분들은 꼭 가봐야 합니다.
1. 자신의 피부타입 및 피부상태를 알고 싶다.
2. 자신의 두피가 상태가 걱정된다.
3. 자신이 연예인 사진에 홀릭이다.
4. 자신이 전 세계의 예쁜 인형을 보고 싶다.
5. 화장품의 기원이 알고 싶다.
6. 화장하는 법을 간단하게라도 알아보고 싶다.
7. 화장품의 종류에 대해 알고 싶다.
8. 옛날 사람들의 화장기법과 화장을 어떻게 했는지 알고 싶다.
9. 네일아트를 맛보기로 해보고 싶다.
10. 타투를 맛보기로 해보고 싶다.
11. 연예인 합성사진을 플라로이드로 남겨보고 싶다.
12. 화장품 샘플을 얻어보고 화장품 판매회사에 대해 알고 싶다.
13. 사람 북적거리는 곳에 가보고 싶다.
14. 고생을 사서 해보고 싶다.(주말이용)
15. 자신의 피부노화정도를 알아보고 싶다.
16. 공짜 미스트를 무제한으로 바르고 싶다.
17. 화장품을 좀 더 싼 가격에 알아보고 싶다.
18. 자신이 보고 싶은 메이크업 공연 & 메이크업 경연을 보고 싶다.
19. 안마의자의 성능을 알아보고 싶다.
20. 오송을 그냥 한번 가보고 싶다.
이중 5개 이상 겹치시는 분은 오송뷰티화장품 박람회 GoGoGo.......

왜 뜬금없이 2013년을 언급했냐구요? 오타? 아닙니다. 이것은 제가 2013년 오송뷰티화장품박람회를 참관하고 제 느낌을 적었던 저의 개인적인 SNS(페이스북) 게시물입니다. 그 당시 많은 이슈와 볼거리를 제공했었지요. 관람회장에도 수많은 인파들이 축제의 장을 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때 가장 제 마음에 들었던 것은 제 자신의 피부측정과 그에 어울리는 화장품과 화장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이번 2회 때는 과연 어떨까요? 숨은 베일의 막이 오늘(20일) 오송역 역원에서 개최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지요!?

꼭 알아두셨다 앞으로 다가올 겨울철과 환절기에 피부악화에 대응할 수 있는 자신의 피부타입과 피부에 맞는 화장품, 화장하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한 생명, 아름다운 삶’을 주제로,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최하는 「제2회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일반관람객 모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볼거리와 각 화장품 기업의 상품을 비교‧체험하면서 취향에 맞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의 장!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열리는 오송 화장품 · 뷰티박람회로! 충북 도민 분들과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다같이 피부 미인이 되어 보자구요!

박현순 / 충청북도 SNS 서포터즈

저작권자 © 충북도정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