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6월 호국보훈의 달 ‘알찬’ 문화행사들이 기다린다
6월 호국보훈의 달 ‘알찬’ 문화행사들이 기다린다
  • 함께하는 충북
  • 승인 2014.05.2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민아트센터 기획전 ‘길들여지는 밤’
조지현 기획으로 10명 작가 참가

청주우민아트센의 젊은 기획자의 인재 양성을 위한 기획전 ‘길들여지는 밤’이 6월 28일까지 우민아트센터 전시장에서 열린다.

‘길들여지는 밤’은 ‘우민젊은기획자’로 선정된 조지현씨의 기획 전시다.
현재 아트스페이스 이드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조씨는 2010년 지하창고전과 개관전을 시작으로 ‘잊혀진 기억전’(2011), 중아동 콜라보레이션 기획전(2013)을 기획했고, 스토리아트레지던스 지역특성화 레지던스 사업 선정(2012), 국립현대미술관 큐레이터 리그 3기를 수료(2013)했다.

조씨는 이번 전시에 성왕현, 송유림, 양유연, 이유나+오헬리앙 뒤센, 임지희, 정해련, 황지윤, KKHH 등 총 10명의 작가를 섭외해 그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조씨는 “‘길들여지는 밤’은 인생의 시련이나 절망, 그리고 이러한 상황들을 직면했을 때 심리적으로 느끼는 감정들을 ‘밤’으로 상징했다”며 “작가들의 작품 안에 낮게 깔린 ‘밤’의 정서들을 심리학적 방법론으로 접근해 풀어 놓은 것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문의:222-0357)

‘그림과 책으로 만나는 충북의 산수’
6월 22일까지 국립청주박물관

단양, 제천 등 우리 눈에 익숙한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산수를 소재로 한 문학, 회화, 현대미술작품을 볼 수 있는 전시회가 6월 22일까지 국립청주박물관에서 열린다.

국립청주박물관이 2014년 첫 번째 특별전으로 기획한 ‘그림과 책으로 만나는 충북의 산수전’은 고려 시대부터 조선 시대까지 김홍도, 정선, 김정희, 윤제홍 등 명인들의 산수기행 문학과 실경산수화를 비롯해 현대미술품까지 총 75점을 보여준다.

개인 소장 작품인 김정희필 ‘옥순봉 시’와 삼성미술관 Leeum 소장품인 정선의 ‘삼도담도’, ‘봉서정도’, ‘하선암도’와 개인 소장품인 김홍도의 ‘옥순봉도’와 보물 제782호인 ‘사인암도’ 등의 충북의 산수를 그린 전통 회화를 감상할 수 있다.

김원작의 ‘사인암’, 이열모의 ‘화양동 계류’, 이철주의 ‘단양풍경’, 강운구의 ‘괴산’ 등 충북의 산수를 한국화, 서양화, 사진, 조각으로 표현한 현대 미술품도 볼 만하다. (문의: 229-6300)

신미술관 ‘꼭꼭 숨어라!’
신범균·주혜령 작품전

신미술관에서 기획한 ‘꼭꼭 숨어라!’ 展이 6월 14일까지 본관 지하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유·초등학교 학생들을 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미술관은 내친구’의 기획전시로, 어린 관람객들과 일반 관람객들이 미술관을 방문해 직접 작품에 참여하면서 좀 더 적극적으로 현대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체험전시다.

작가의 자아와 주변관계를 다양한 재료로 표현한 신범균, 주혜령 작가를 초대해 회화, 입체, 설치, 참여형 미술작품 등 총 10 여 점을 전시한다.

주혜령의 작품들은 복제된 작은 동물들과 도심 가운데 살고 있는 작가의 모습을 만화적으로 표현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신범균의 작품은 거울을 통해 본 가상공간과 관객들과의 관계성을 보여준다. (문의: 264-5545)

화려한 무대와 노래·춤으로 만든
대형 뮤지컬 ‘미녀와 야수’

대형라이브 뮤지컬 ‘미녀와 야수’가 6월 10일 오전 10시 20분, 11시 30분, 오후 1시 1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공연된다.

‘미녀와 야수’는 18세기 프랑스 작가 보몽이 쓴 동화로 1991년 월트 디즈니 피처 애니메이션에서 영화로 제작돼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작품.

이번에 청주에서 볼 수 있는 ‘미녀와 야수’는 신나는 노래와 춤으로 어우러진 뮤지컬이다.
마법에 걸려 무서운 야수의 모습으로 성에서 숨어 살고 있는 왕자와 아름다운 벨의 사랑이야기가 화려한 무대 위에서 펼쳐진다.

동화 속에서 튀어 나온 듯한 실감나는 무대와 아름다운 의상, 앙증맞고 귀여운 감초 캐릭터들이 재미를 더한다. 여기에 엄마들의 마음까지 짠하게 만드는 배우들의 명품 연기가 온 가족들이 함께 보면 좋은 뮤지컬임을 보여 준다. (문의:1688-38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8515)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82(문화동)
  • 대표전화 : 043)220-2083
  • Copyright © 2012~2019 충청북도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
  • 본 웹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