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4월 봄빛 가득한 전시·공연 만나 보세요!
4월 봄빛 가득한 전시·공연 만나 보세요!
  • 함께하는 충북
  • 승인 2014.03.3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을 치다 LINE - drawing
우민아트센터서 4월 19일까지
청주 우민아트센터가 ‘선을 치다(LINE - drawing)’란 주제로 4월 19일까지 ‘2014 주제 기획전‘을 연다.
전시는 ‘드로잉’이 ‘선’들이 ‘어떤’ 선과 ‘어디’에서 ‘어떻게’ 만나 작품이 되어가는 지, 그리고 그 다양한 형식의 작품을 확장된 드로잉의 관점으로 소개하고 있다.
전시회는 총 8명의 작가들의 평면, 입체, 설치, 영상 등 80점의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종이 위에 세밀하게 그어진 공간의 선과 자유롭게 움직이는 유기적인 선들이 그려낸 김정주와 김철유의 드로잉, 벽화를 만들어 내고 있는 이승현의 작품, 김보민의 모시 위에 수묵의 선과 라인 테이프가 만들어내는 시공간, 드로잉과 채집된 사진 이미지들이 영상으로 이어져 하나의 이미지와 이야기를 만드는 양연화와 이정민의 애니메이션 작품들, 철사와 같은 선형의 재료들이 공간에서 만나고 쌓여 구축된 김병주와 송진수의 입체 설치 작품들을 볼 수 있다.
(문의: 222-0357)

뽀통령의 새로운 어린이뮤지컬
뽀로로 탐험대 크롱을 구해줘
어린이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 뽀로로를 주인공으로 한 어린이 뮤지컬 ‘뽀로로 탐험대 크롱을 구해줘’ 가 4월 19일과 20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3D 디지털 그래픽과 아날로그 팝업북의 환상적인 만남으로 어린이뮤지컬 최초로 선보이는 3D 입체공간으로 꾸며진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뮤지컬은 이빨도 안 닦고, 손도 안 씻어 결국 감기에 걸려버리고 만 크롱을 낫게 하기 위해 에디가 발명한 ‘작아지는 기계’를 사용해 크롱의 몸 속으로 들어가 펼쳐지는 뽀로로 탐험대의 흥미진진한 몸 속 탐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공연시간은 19일은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30분 3회이며, 20일은 오전 11시와 오후 2시다.
(문의:1600-1787)

故 이완호 화백 추모전
국립청주박물관 청련관에서 13일까지
국립청주박물관은 4월 13일까지 박물관 내 청명관 및 청련관 전시실에서 이완호추모전을 연다. 이번 전시는 2007년 4월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지역미술계는 물론 한국미술계에 안타까움을 남겼던 고(故) 이완호 작가의 첫 추모전시로 그의 작품세계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국립청주박물관이 기증전시관을 청련관으로 명칭을 바꾸고 시민의 문화공간으로 개방하여 후원하는 첫 번째 시민의 전시이기도 하다.
故 이완호(1948~2007)는 경북 성주 출생으로 홍익대 미술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1981년부터 충북대 미술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충북 화단에서 활동하는 많은 제자를 양성했다.
그는 초기에는 야수파, 실험적인 기법 등 현대미술 사조를 다양하게 탐색하였고, 후기에는 꽃과 나무를 소재로 생성과 소멸에서 오는 생명의 경이로움을 표현하고 그림의 여백에 글을 넣는 문인화풍을 추구했다.
이번 전시는 충북 지역에서 활동하였던 이완호의 유품과 유화, 판화, 드로잉 등 40~50여 점의 작품을 통해 작가의 작품세계와 치열하게 탐구해 온 작가로서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문의: 229-6300)

변화를 향한 발걸음
희망의 씨앗展
인간과 모든 생명체와의 깊은 공생의 메시지를 전하며 전 세계를 감동시킨 환경전시 ‘희망의 씨앗 : 지속가능성의 비전, 변화를 향한 발걸음’전 (이하 희망의 씨앗展)이 4월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청남대 대통령역사문화관 전시실에서 막을 올린다.
27개국 13개 언어로 번역돼 150만 명이 넘는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생명의 메시지를 전한 이번 전시는 국제창가학회(Soka Gakkai International)와 지구헌장인터내셔널(Earth Charter International)이 공동주최한다. 전시에서는 인간을 비롯한 지구 생태계를 이루는 모든 생명들의 상호연관성을 시사하며, 오늘날 인류의 무지와 욕망이 초래한 심각한 위협과 이로 인해 생성된 무력감을 극복하자고 호소한다. 또 그 근본적 해결책은 한 사람 한 사람의 긍정적 변화임을 강조한다. (문의: 222-14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8515)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82(문화동)
  • 대표전화 : 043)220-2083
  • Copyright © 2012~2019 충청북도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
  • 본 웹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