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학 전자정보계열 조동욱 교수(54)가 한국통신학회 추계종합학술대회에서 IT 학술 분야 최고의 영예로 꼽히는 ‘한국통신학회 LG학술대상’을 수상한다.

조 교수는 오는 24일 고려대학교에서 열리는 한국통신학회 추계종합학술대회에 참석, ‘LG학술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한국통신학회 LG학술대상은 LG그룹과 한국통신학회가 공동으로 수여하는 학술상으로, 최근 2년간 IT 분야에서 가장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연구자에게 연간 단 한 명에게만 수여하는 상이다.

조 교수는 최근 2년간 한국연구재단 등재 논문지(KCI) 이상의 학회에 총 96편의 논문을 게재 및 발표하여 생체신호분석 분야의 독보적인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금번 학술대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그간 조 교수는 삼성SDS와 한국정보처리학회가 공동으로 수상하는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대상'을 비롯하여, ‘한국콘텐츠학회 학술대상’, ‘한국산학기술학회 학술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금번 ‘한국통신학회 LG학술대상’을 수상함에 따라 국내 IT 분야에 종사하는 교수와 연구원 중에서는 최초로 IT 관련 학술단체의 학술대상을 수상하여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조 교수는 “학술대상의 많은 상을 수상하는 등의 영예를 얻게 되어 무척이나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연구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도정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