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재원, 충청북도와 공동 주관으로 「개원 70주년 기념행사」개최
국가인재원, 충청북도와 공동 주관으로 「개원 70주년 기념행사」개최
  • 함께하는 충북
  • 승인 2019.03.2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인재원 70주년, 주민참여 문화행사로 ‘혁신도시 시즌2’ 견인

국가인재원(원장 양향자)은 2019년 개원 70주년을 맞이하여, 충청북도(지사 이시종)와 공동 주관으로 충북혁신도시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개원 70주년 기념행사」을 3월 21일 진천 본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가 인재개발 7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향후 100년의 역사를 향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공무원 교육훈련 중추 기관으로서 국가인재원의 위상과 역할을 재정립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청북도와의 협업 등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한 열린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혁신도시 시즌2’가 추구하는 지역 상생발전과 사회적 책임 실현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국가 인재개발 70년, 100년을 향한 새로운 도약”을 슬로건으로 한 이번 기념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국가 인재개발 미래전략 세미나와 ▴기념행사(1부·2부)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사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국가 인재개발 미래전략 세미나’는 국가인재원 교직원 및 각급 교육훈련기관 업무 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인재개발 미래전략 특강*과 종합토론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공무원 교육훈련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고, 향후 100년의 역사를 향한 공공부문 인재개발 전략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어서 오후부터 진행되는 ‘개원 70주년 기념행사’는 기존의 관행적인 공무원 중심 행사에서 벗어나 지역주민·단체 등 대국민 개방 행사로 진행되며, 기념식(제1부)와 문화·예술 프로그램(제2부)으로 분리 운영된다.

제1부에서는 개원 70주년 기념 동영상 상영 등 기념식 본 행사 프로그램 외, 충북혁신도시 발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다짐하는 ‘국가인재원-충청북도 간 지역발전 협약 체결’이 예정되어 있으며, 제2부에서는 행사장을 찾은 지역주민 등을 위한 문화·예술 공연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제2부 프로그램은 아직 상대적으로 부족한 충북혁신도시의 문화 인프라를 고려하여 지역주민에게 문화·예술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혁신도시 이전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 대중적인 콘서트와 비견될 수 있는 약 2시간 동안 펼쳐지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을 통해,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의 문화행사 참여 욕구에 대한 갈증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 밖의 부대행사로는 국가인재원 및 공무원 인재개발 70년 역사의 발자취를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획 사진전이 운영되며, 주민 생활에 밀접하게 연관된 지역의 다양한 행정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한 EXPO부스를 운영하는 등 풍부한 볼거리를 통해 행사장의 분위기를 더욱 북돋아줄 전망이다.

국가인재원 양향자 원장은 국가인재원의 공공부문 교육훈련 선도적 기능과 사회적 책임 실현 기능을 동시에 강조하면서 “그동안 국가인재원은 공직자들에게만 익숙한 기관이라는 인식이 있었는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민들에게도 친근한 기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충청북도 이시종 지사는 ‘도민들이 국가기관을 비롯한 공공부문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환영할만한 일’임을 밝히며, “국가인재원을 비롯한 이전 공공기관들과 함께 충북혁신도시의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8515)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82(문화동)
  • 대표전화 : 043)220-2083
  • Copyright © 2012~2019 충청북도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
  • 본 웹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