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아듀! 2018’ 송년공연 풍성
‘아듀! 2018’ 송년공연 풍성
  • 함께하는 충북
  • 승인 2018.12.1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정언 다섯 번째 가야금 독주회 19일
청주시립합창단 20일, 시립무용단 20~22일

연말을 앞두고 이번 주 다양한 공연이 준비돼 있다. 먼저 송정언 다섯 번째 가야금 독주회가 19일 열리며 청주시립합창단이 20일 제 55회 정기연주회를, 청주시립무용단이 20일부터 22일까지 테마기획공연을 선보인다.

 

#송정언 다섯 번째 가야금 독주회

 

충북 출신의 중견 가야금 연주자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송정언씨가 가야금 독주회를 개최한다.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청주시 율량동 그랜드 플라자 청주호텔 직지홀에서 열리는 가야금 독주회는 '동상동몽(同床同夢)-우리는 같은 꿈을 꾼다'를 주제로 열린다.

이날 북한곡을 25현 가야금으로 편곡한 곡, 처음 선보이는 2개의 초연곡과 아리랑 환상곡으로 다채롭게 준비했다. 또 본 프로그램이 끝난 후 관객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대중적인 곡도 준비하고 있다.

이날 '출강', '비설천리(飛雪千里-눈덮인 천리)', 무용 '광교적설(光敎績雪)'과 초연되는 '그리움'과 '꽃잎', '아리랑 환상곡'을 준비했다.

청주대를 졸업하고 단국대 대학원을 졸업한 그녀는 제17회 전국전통공연예술경연대회 명인부 종합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명지대 한국음악과 전공실기 지도교수로 활약중이며 가야금 앙상블 인 대표, 앙상블 인 대표를 맡고 있다.

송 연주가는 "음악은 마음과 마음을 전달하는 가장 좋은 수단이라고 본다"며 "많은 분과 소통하는 연주가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청주시립합창단 '아듀 2018 송년음악회'

 

 청주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공기태)은 '아듀! 2018 송년음악회'를 오는 20일 오후 7시30분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2018년 한해를 마무리 하며 뜻 깊은 송년의 밤을 선사하고자 기획된 이번 음악회는 청주시립합창단의 'Winter Song(Hodie)'을 시작으로 풍성한 성량과 깊은 감성으로 노래하는 소프라노 서선영의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뮤지션 부부인 가수 정인과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조정치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마련해 관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청주시립합창단과 서울그랜드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익숙한 크리스마스 캐롤 메들리로 관객들을 위한 특별한 무대를 마련한다.

 공기태 청주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연말을 맞아 준비한 '아듀! 2018 송년음악회'에서 청주시립합창단과 함께 호흡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한해를 마무리 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겨울밤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할 이번 공연의 관람료는 R석 1만원, S석 5천원, A석 3천원이다. 문의 청주시립합창단(☎201-0965~7).

 

 #청주시립무용단 테마기획공연 '메리와 크리스'

 

 청주시립무용단(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박시종)은 제28회 테마기획공연 '메리와 크리스'를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총 4회 공연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가족 무용극으로서 아이들에게는 환상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불러일으켜 모두가 공감하며 즐길 수 있다.

 청주시립무용단의 '크리스마스 판타지' 시리즈는 매년 연말 매진사례를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에도 조기 매진될 만큼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박시종 예술감독은 단원들의 안무와 창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단원들에게 직접 안무를 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올해는 김세희 차석단원, 이찬호 상임단원의 공동안무로 동화 '헨젤과 그레텔'을 각색, 연출해 스토리텔링과 함께 풀어낸 작품을 선보인다.

 박시종 예술감독은 "청주시립무용단의 크리스마스 판타지 공연은 매년 연말에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크리스마스 선물로 제격"이라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순수한 마음을 심어주고 소중한 추억을 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청주시립무용단의 테마기획공연은 매년 조기 매진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공연 역시 시민들의 빠른 예매로 일찍 매진됐다.

 시 관계자는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향후 공연 횟수를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20~21일 저녁 7시30분, 22일 오후2시, 5시 공연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효 / 중부매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8515)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82(문화동)
  • 대표전화 : 043)220-2083
  • Copyright © 2012~2019 충청북도인터넷신문. All rights reserved.
  • 본 웹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