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직원, 기분 좋게 연결짓는 친절서비스 시크릿
고객과 직원, 기분 좋게 연결짓는 친절서비스 시크릿
  • 함께하는 충북
  • 승인 2018.06.15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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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도, 2018 직원 친절도 향상교육 실시

충북도는 6월 15일(금)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민에게 친절하고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 감동행정 실현을 위해 도소속 전직원을 대상으로 친절도 향상교육을 실시했다.

‘고객과 직원, 기분 좋게 연결 짓는 친절서비스 시크릿’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본인과 타인의 핵심욕구의 차이 ▲고객 응대방법 및 친밀감 형성기술 ▲불만고객 유형 및 응대방법 등 직장동료 및 고객과의 소통시 만족도 향상 방법에 주안점을 두었다.

그간 충북도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향상교육을 통한 민원전화 응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도민에 대한 전화응대 만족도는 상당히 향상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하지만 전화 친절도 교육에서 그치지 않고 대국민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2017년도부터는 행정 전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직원 친절도 향상교육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 친절도 향상교육을 매년 추진할 것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대도민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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